여행 정보

천혜의 자연 환경과 황홀한 석양의 섬 코타키나발루

쏘소한 일상 2023. 2. 23. 10:04
728x90
반응형

천혜의 자연 환경 코타키나발루
천혜의 자연 환경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는 어떤 도시인가? 

 코타키나발루(Kota Kinabalu)는 말레이시아 사바 주의 주도로 보르네오 섬에 위치해 있다. 코타키나발루를 독특하게 만드는 몇 가지 특징은 다음과 같다

자연: 코타키나발루는 남중국해와 인근 섬들의 멋진 경관을 가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이 도시는 열대 우림으로 둘러싸여 있고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산인 키나발루 산의 본거지입니다.

문화: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 중국, 토착 문화의 영향을 받아 풍부한 문화 유산을 가진 다양한 도시입니다. 도시는 사바 주립 박물관과 몬소피아드 문화 마을을 포함한 여러 박물관과 문화 센터의 본거지이다.

음식: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 중국, 해산물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그 도시의 야시장은 미식가들에게 인기 있는 목적지이다.

관광: 코타키나발루는 관광객들이 도시의 자연 명소와 문화적 랜드마크를 탐험하기 위해 방문하는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툰쿠 압둘 라만 해양 공원과 같은 인근 섬들은 다이빙, 스노클링, 그리고 다른 수상 활동을 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규모: 코타키나발루는 인구 약 65만 명의 비교적 작은 도시입니다. 이 도시는 항해하기 쉽고 여유롭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평화로운 도피처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이다.

요컨대 코타키나발루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유산을 기념하는 도시로, 다양한 먹거리 풍경과 여유로운 분위기가 있어 열대 휴양지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이다.

 

코타키나발루 여행의 기초 정보를 알아보자

비자
90일간 무비자
안전정보
코타키나발루 치안은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정된 편이지만 오토바이 날치기와 소매치기로 피해를 입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어 거리를 걸을 때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시차
한국보다 1시간 느리다.
통화
말레이시아 링깃 MYR
환전
한국에서 달러로 환전해 말레이시아에서 말레이시아 링깃으로 재환전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달러는 100단위로 환전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
언어
말레이어 영어 기타언어중국어, 타밀어 등 영어로의 폭넓은 의사 소통이 가능하다.
날씨
연평균 기온이 21~32도, 평균 습도는 63~80%로 일 년 내내 여름이며, 건기에도 소나기는 잦을 수 있고, 우기라도 스콜성 소나기인 경우가 많다. 비교적 강수일수가 적은 1~4월이 돌아다니기에 더 수월하다.

상황에 따라 다름 1~5링깃 말레이시아에서는 팁 지불이 필수는 아니지만, 택시 기사에게는 1~2링깃, 호텔 벨보이 또는 여행 가이드에게는 감사의 표시로 5링깃 정도가 적당하다.
물가
한국 대비 저렴 품목별로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저렴한 편이다.
전압
240V로 3구 콘센트를 사용한다. 한국의 전자 기기220V들을 변압기 없이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이용하려면 멀티 어댑터가 필요하다.

 

코타키나발루에서 가보면 좋을 명소는 어디일까?

  • 툰구압둘라만 해양공원
    코타키나발루 하면 툰구압둘라만 해양공원에서의 호핑투어는 필수 코스이다
툰구압둘라만 해양공원에는 마무틱, 사피, 가야, 술룩, 마누깐 이렇게 총 5개의 섬이 있다
  • 봉가완 스르방
    봉가완 스르방 지역은 코타키나발루의 꽃, 반딧불 투어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이동시간이 가장 짧기도 하고, 투어가 아주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 3대 모스크
    코타키나발루에는 가봐야만 한다는 인생샷 명소, 3대 모스크가 있습니다.
바로 블루, 핑크, 골드 모스크입니다.
  • 사바주청사
    사바주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유명한 관광스팟, 사바주청사!
사바주청사는 특이하게도 원통 모양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시그널 힐 전망대
    코타키나발루의 시내 전경을 한눈에 담고 싶다면 시그널 힐 전망대로 가보세요.
시그널 힐 전망대는 유일하게 시내에 위치한 곳이라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 코콜 힐
    시그널 힐 전망대보다 ‘더 높은 곳에서 선셋을 보고 싶다’하시는 분들 주목!
이곳은 바로 코콜 힐이라는 코타키나발루의 전망 맛집입니다.
  • 필리피노 마켓
    현지인 정취 느끼는 걸 좋아하는 저는 여행에 가면 무조건 로컬 시장에 들립니다.
코타키나발루에는 특이하게도 필리핀 사람들이 모여 형성된 필리피노 마켓이 있었습니다.
  • 샹그릴라 탄중아루 선셋바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유명한 선셋 포인트는 바로 샹그릴라 탄중아루 선셋바입니다.

천혜의 자연 환경 코타키나발루
황홀한 석양의 섬 코타키나발루

 

728x90
반응형